![VGN F1 PRO,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구매 및 사용 후기](https://img1.daumcdn.net/thumb/R750x0/?scode=mtistory2&fname=https%3A%2F%2Fblog.kakaocdn.net%2Fdn%2Fc9f9Cc%2FbtsGvpypMEv%2FgG9MzGbt5USApk36bsE5s0%2Fimg.jpg)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한 로지텍 G304 KDA 무선 마우스는 이제 보내줄 때가 되었습니다. 마우스 수명이 다 된 건지... 뭐가 원인 인지는 모르겠지만, 마우스 휠이 제멋대로 위아래로 움직인다거나 클릭도 제대로 되지 않아서 손가락이 아프게 된 관계로 새로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유튜브에서 막 알아보다가 알게 된 VGN F1 PRO 잠자리 게이밍 마우스!
VGN F1 PRO 게이밍 마우스
저는 마우스 색을 검정색으로 주문했는데, 막상 박스 케이스가 순간 하얀색이라 제가 흰색을 샀나 싶었습니다. 열어보니 깔끔한 포장이 되어있는 검은색 마우스가 있었습니다. 마우스 아래로는 액세서리 박스가 있었습니다.
액세서리 박스에서 C타입 케이블, 젠더, 그립테이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그립테이프도 보내주시는 줄을 몰랐는데, 나중에 교체할 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얀색이 변질 되는 것을 싫어해서 블랙으로 했는데, 깔끔해서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C타입 케이블을 길게 빼놔서, 배터리 부족 시 바로 충전할 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뒤에 뒤다가 필요하면 앞으로 빼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PRO와 PRO MAX는 분명히 중량이나 배터리타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중량은 6g 정도, 배터리타임은 2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처음에 배터리타임 때문에 MAX로 살까 하다가 무게를 보고 바꿨습니다. 단순히 6g이라는 별차이도 안 나가는 무게이지만, 저에겐 조금이라도 가벼운 걸 선호하다 보니 PRO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마우스 그립감은 G304보다 편안했습니다. 예전에 Razer 마우스 제품도 사용했지만, 크다 보니 불편함과 어색함이 같이 있었습니다. F1 PRO는 G304보다 약간 커서, 제 손에 딱 들어맞는 느낌이었습니다. 클릭 감도도 G304보다 가볍고, 클릭 소리도 좋았습니다. 이제는 버리게 될 로지텍 G304 KDA 게이밍 마우스.... 몇 년간 고생했다.
VGN HUB 설정
Thinkway 마우스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 위해, 기존의 마우스 프로그램 - 로지텍 G HUB는 삭제했습니다.
로지텍 G HUB 프로그램 이제 삭제하고, 새로운 씽크웨이 마우스 프로그램 깔게~! 씽크웨이 사용법이 적힌 안내서에 따라 사이트에 들어가서, 씽크웨이 마우스 프로그램 VGN HUB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을 쓰더라도 크게 다른 점 없이 비슷합니다. 마우스 마다 사용해야 할 프로그램을 통해서 세부설정을 해야 하니, 만지작거렸습니다. 민감도 설정 좀 하고, 몇몇 개를 좀 수정했습니다. 매크로도 설정할 수 있으니 사용자에 맞게 매크로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민감도가 26000 DPI 까지 설정까지 가능하며, 고감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적절하게 민감도를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민감도에 따라 빨강, 초록, 파랑, 보라색으로 색깔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DPI에 맞게 색깔 설정을 해놓으면, 마우스 아래 부분에서 자신의 어떠한 감도를 사용하고 있는지 색깔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실히 G304에서 VGN F1 PRO 마우스로 교체하니 손가락이 덜 아프게 되어서 매우 좋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할 마우스인 만큼, 사람마다 맞는 마우스가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직접 즐겨보는 스토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