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5월 3일에 7.9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마오카이, 세주아니, 자크는 스킬을 각 챔피언의 특성에 맞게 개편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아이템과 기존 아이템 능력치 및 하위템 변경 등이 있습니다.
저는 챔피언들을 위주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 외의 다양한 사항들은 롤 사이트에 들어가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오카이
이번 패치로 인해, 마오카이가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것을 자제시킨 면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마오카이가 확정 CC기에, 탱킹과 생존 능력이 좋아서 어느 조합을 써도 자기 역할은 하고 있으니까요!!
마오카이 장판 궁은 솔직히 탱킹 능력에 있어서 좋지만, 아군 생존력 또한 증가시켜 주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스킬에 대한 변경과 효과 및 수치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패시브(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
기존의 중첩을 통해서 체력 회복을 꾀했었습니다. 특성을 착취의 손아귀를 통해 라인 유지력이 좋았습니다.
이번 패치는 중첩 체계를 없애고, 쿨타임을 줌으로써 체력회복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0/25/20초 (1/6/17레벨에서)
다소 길긴 길지만, 스킬 사용하거나 적의 스킬에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씩 감소합니다.
체력 회복 수치는 고정 회복 + 최대 체력의 % 수치로 적용하니 많은 양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매우 좋아졌다고 생각됩니다. 싸움 도중에도 생존력이 더 좋아졌는데요~?!
Q 스킬 - 덤불 주먹
이 스킬은 별 바뀐 점이 없습니다. 다만 둔화 수치는 상향하지만, 지속 시간은 짧아졌습니다.
둔화의 지속시간에 대해서 느껴지는 점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W 스킬 - 뒤틀린 전진
최대체력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갔었는데, 이젠 깡딜 수치 + 주문력 40%로 해서 들어가게 됩니다.
탱템만 둘러도 쏠쏠한 딜을 넣었는데, 이번에 그 수치를 바꿔버리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제일 큰 아쉬움은 지속시간입니다. 만렙 시 기존과 0.5~0.6초 줄어든 점이 매우 아쉽습니다.
이 부분은 유저분들이 쉽게 와닿을 수 있을 부분 입니다. 갱 타이밍에 맞춰 연계 CC기를 넣을 때 주의!!
E 스킬 - 묘목 던지기
묘목 던지기가 대상 최대 체력 % 데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W 스킬과 정반대로 되었습니다!!
둔화 지속시간은 1초 -> 2초 증가, 둔화 효과는 50% -> 35% 감소...
대신 묘목을 수풀에 던지면, 묘목이 엄청나게 쎄지면서 지속 시간 및 폭발 반경도 증가합니다!!
뚱보 묘목의 파괴력을 라인전을 통해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 스킬 - 대자연의 마수
기존에는 마오카이 반경에 장판이 깔리면서, 피해 감소와 받은 데미지 돌려주는 식이었는데요.
이번 마오카이 패치에 큰 핵심일 것 입니다. 특성을 잘 살리겠다는 점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전방으로 자이라 속박 스킬 같이 나무들이 전진하면서 속박이 시전됩니다.
사실상 기존 궁이 더 괴물같은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게 맞지만, 이것도 재밌다고 생각됩니다.
데미지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편이고 속박 지속시간도 긴 편에 속해있기 때문입니다.
다소 사거리에 따라 스턴 시간이 달라지는 점이 있지만요!!
-> 어떻게, 어떤 상황에 사용하냐에 따라 한타의 구도가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주아니
세주아니는 오래전부터 안쓰는 챔피언입니다. 예전 잿불거인이 사기적였을 때, 솔랭에서 사용했었습니다.
CC도 매우 강력한 편이여서 한타 구성에 매우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일반 스킬이 다소 별로였습니다.
그냥 돌진, 주위 데미지, 이속저하 스킬이였습니다. 데미지가 좋다는 것도 아니고 그냥 그랬습니다.
어제 게임을 하면서 느낀 거지만, 정말 단단하고 쎄더라고요... 상대하는 입장에서 도대체 이게 뭐지? ㅠㅠ
패시브(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이 패시브 진짜 좋습니다. 방어력, 마법 방어력이 뭔 2배 증가시키면서, 추가로 100씩이나 증가하나요...!!
또한 이 패시브로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챔피언은 얼어붙으면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대상 최대 체력 % 라는 점이 좀 그렇습니다. 그렇다는 것이 너무 너무 쎄다는 뜻 입니다!!
Q 스킬 - 혹한의 맹습
기존과 다른 것은 없습니다. 크게 바뀐 것은 데미지 감소와 광역기절이 없어졌다는 점 입니다.
W 스킬 - 혹한의 서릿발
이 스킬은 아예 바뀌었습니다. 부채꼴 범위에 철퇴를 휘드른 후 일직선 상으로 내리칩니다.
2개 다 데미지가 들어가며, 세주아니의 최대 체력 %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E 스킬 - 만년 서리
이건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주변 아군 근접 챔피언에게도 서리효과 적용시킨다는 점이 있으며,
4번까지 중첩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R 스킬 - 빙하감옥
예전에는 맞으면 주변에 얼려버렸는데요.
이번에도 비슷하지만 궁 쓸때, 날아가는 올가미가 400 이동거리를 날아가게 되면 강화되어서,
데미지와 둔화가 증가하게 됩니다. 멀리서 던지면 효과는 좋아지지만, 뻘궁이 될지도 모르겠죠~?
자크
자크는 나온지가 꽤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점이 있습니다. 나름 비주류 챔피언 입니다.
그렇지만 CC기나 갱에 꽤나 좋은 면을 보이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많이 갈렸습니다.
이번에 패치를 통해서 자크 특성에 맞게 혼돈과 파괴를 안겨줄 수 있다고 하네요.
패시브(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
바뀐 것이 없스니다. 그대로 입니다.
Q 스킬 - 탄성 주먹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습니다. 그 후 자크가 기본 공격을 적중시킨 적을 붙잡아
둘을 서로에게 집어 던진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그냥 '원피스 루피의 바주카'를 보는 것이였습니다.
색다르게 다가올 것 같네요!!
W 스킬 - 불안정 물질
바뀐게 없어요~ 기존과 똑같아요~!!
E 스킬 - 새총 발사
자크의 존재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현재 정글러로써 좀더 사용하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가 크게 바뀐 것은 없고, 약간의 수치만 미비하게 변했을 뿐 입니다.
R 스킬 - 바운스!
자크가 바닥으로 퍼지며 충전을 시작합니다. 이때 자크는 군중 제어 스킬에 면역이 되고,
자크의 몸 위에 선 적은 둔화됩니다. 충전 시간에 따라 다른데요.
1초 이상 충전하지 않으면 적을 뒤로 밀어내는 것으로 끝납니다.
1초 이상 충전시, 자크 몸 위에 있는 적을 감싼 채 지정한 위치로 이동시키고 데미지를 입힙니다.
전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적을 잘 이동시키면 대박이 터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프로리그에서도 쓰일지는 모르겠네요. 나오면 꽤나 재밌을거라 생각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MSI 그룹 스테이지 - 5일간 매치 시작!! (6팀간의 경기 일정) (0) | 2017.05.08 |
---|---|
롤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A조 종료!! 슈퍼 매시브(터키) 진출!! (0) | 2017.05.01 |
롤 MSI 참가팀 명단, 선수 소개 - 2017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0) | 2017.04.27 |
직접 즐겨보는 스토리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