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소식

오버워치 리그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파인더스 2018. 1. 3.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새롭게 나온 오버워치 리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12월부터 바뀌게 된 모든 오버워치 리그는 이제 블리자드 주최 하에 진행되기로 했습니다.


전반적인 개편이 진행되기도 했으며, 약간 우리가 알던 개념 또한 살짝 바꿔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다.


자세한 사항은 다른 글을 통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리그(1부 리그)란?


오버워치에서 절정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도시를 연고로 한 팀에 소속되어 경쟁할 수 있도록 구상한 최초의 메이저 글로벌 이스포츠 리그입니다. 오버워치 리그의 목표는 팀과 선수들이 오랫동안 활발하게 활동하고 팬들이 평생 만들어갈 세계 최고의 이스포츠 리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즉, 각 주요 도시를 대표하는 최정상급 선수들이 한 팀이 되어 경기를 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서울 다이네스티(SEOUL DYNASTY) 팀이 구성되었습니다.





작년에 프리시즌은 종료되었기에 제외하고 하겠습니다.




첫 번째 - 정규 시즌  ( 2018년 1월 11일 ~ 6월 17일[KST] )


대서양과 태평양 디비전의 경기는 블리자드 아레나에서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즌4개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되지만, 승패는 시즌 전체를 기준으로 합산되며, 이를 토대로 포스트시즌 진출팀을 결정합니다. 각 스테이지의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상위 팀들이 막대한 상금과 스테이지 우승팀의 타이틀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번째 - 포스트 시즌  ( 2018년 6월 18일 ~ 7월 29일[KST] )


4개 스테이지가 모두 종료되면, 각 디비전의 1위 팀은 7월 12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챔피언십 플레이오프를 준비하게 됩니다. 최종 결승전은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최초의 오버워치 리그 챔피언의 영광과 오버워치 리그 우승 트로피, 그리고 미화 100만 달러의 상금을 획득하는 팀이 결정됩니다.



번째 - 올스타전


리그 출범 시즌 챔피언십이 끝나면, 오버워치 리그는 주말 동안 휴식을 취하며 축제를 엽니다. 축제에서는 커뮤니티의 인기 선수들이 깜짝 경기를 펼칩니다.


(출처 - https://overwatchleague.com/ko-kr/about)




이제부터 1부 리그가 된 오버워치 리그입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많은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많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과연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가 기대가 됩니다!! 즐거운 경기가 되기를 빌며!!




↓↓ Click ↓↓        ↓↓ Click ↓↓ 


블리자드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 정리!!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1 개최!!

오버워치 리그(1부 리그) 팀 명단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