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소식

블리자드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 정리!!

파인더스 2018. 1. 3.









이번에 새롭게 바뀌게 된


블리자드 사가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에 대해


모든 것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오버워치 대회 or 리그에 대한 전반적인 개편


작년 12월에 진행된 프리시즌을 시작으로 해서 오버워치의 모든 리그는 블리자드가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2월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OGN에서 프로 리그로 APEX 리그를 했습니다. 국내 1부 리그이고 많은 프로게이머나 지망생들에게 꿈 같은 대회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번부터 해서 APEX 리그는 이제 1부 리그로 불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리그에 대한 전반적인 명칭 변경과 대회 진행 방식 등이 바뀌면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버워치 리그 정리


일단 설명하기에 앞서 블리자드 사에서 발표한 영상부터 보고 나서 글을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블리자드 주최 하에 진행되는 오버워치 리그


전반적인 개편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찾아가게 됩니다.

최고의 리그는 오버워치 리그이고, 그 외의 리그는 세부적으로 나누어서 2, 3부 리그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많은 프로 지망생들에게 오버워치 프로게이머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뀌게 된 수준은 "오픈 디비전  컨텐더스 리그 → 오버워치 리그" 순으로 오버워치 리그의 수준을 말합니다.

지금까지 자국 내에서 진행된 오버워치 모든 리그(ex APEX, Priemier Series)는 블리자드 주최 하에 따라 '컨텐더스(Contenders)' 리그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컨텐더스 리그는 '오픈 디비전'과 크게 연관되어 있으며, 프로 지망생들에게 프로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게 되었다는 것 입니다.


오픈 디비전에 훌륭한 성적을 거두게 되면, 컨텐더스 트라이얼(승강전)을 통해 서로 경쟁을 하게 되어 잔류하거나 올라가게 됩니다. 



간략하게!!


1부 리그 - 오버워치 리그 (각 나라의 도시를 대표하는 팀)

2부 리그 - 컨텐더스 리그 (정규 리그들 : APEX, Priemier Series 등)

3부 리그 - 오픈 디비전 (챌린져스 코리아)




많은 분들이 관심이 가는 것이 1부 리그이기도 하지만, 2부 리그도 많은 분들이 기대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작년 APEX 리그에서 크게 활약했던 선수들이 2부 리그에서 열심히 경기를 하고 있을 것 같으니까요!!


현재 1부 리그에 대한 내용과 다른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통해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Click ↓↓            ↓↓ Click ↓↓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1 개최!!

 오버워치 리그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오버워치 리그(1부 리그) 팀 명단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