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디 서버의 Finders 입니다.
어제 카페를 방문해서 두리번 두리번 거리다가 결투장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니 결투장 개선과 보상 상향이 이루어집니다.
결투장의 메리트를 더욱 부각시켜주면서, 혹하긴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결투장 매칭 개선
현재 결투장은 용사님의 점수와 순위를 기준으로 하여 임의의 상대와 매칭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해당 기준은 자신보다 매우 강한 상대를 만나 패배하거나,
점수 차이가 심한 상대를 만나 점수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가끔 있었습니다.
- 기본적으로 자신의 현재 등급과 같은 등급의 상대만 매칭됩니다.
(단, 같은 등급의 상대가 부족할경우, 아래 등급의 상대와 매칭됩니다)
- 현재 등급에 맞지 않는 강력한 상대가 매칭될 확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 이렇게 바뀌게 되면,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거죠. 가끔씩 엄청 쎈 얘들하고 붙는 경우가 있다보니...
잘 지더라고요... 그나마 위안이라도 삼을 겸해서 딱 동급의 얘랑 붙으면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매칭 개선을 제대로 하는 것 같다니!!기쁘다!!
2. 결투장 점수 상승 / 하락 규칙 변경
먼저, 매칭 상대의 점수 차이로 인한 점수 상승 / 하락 폭을 완화했습니다.
지금 결투장에서 용사님의 능력만큼 중요한 부분이 매칭되는 상대방의 점수이고
상대방의 점수가 낮을수록 획득하는 점수를 손해 보는 구조이기에 이를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승리하였을 때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최소 점수를 10점에서 15점으로 상향하여,
전체적으로 승리 시 획득할 수 있는 점수의 폭 을 상승시키고,
패배 시 잃는 점수의 폭을 감소시켰습니다.
=> 저에게 있어선 그렇게 크게 느껴지진 않지만, 결국엔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좋은 쪽으로 흘러가니 매우 좋습니다. 점수의 폭이라~
3. 결투장 강등 규칙이 완화되며, 마스터 이상의 시즌 초기화 등급이 변경됩니다.
현재 결투장의 강등 규칙
- 다이아 등급 이상일 때, 하루에 일정 횟수만큼 결투장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점수 감점
- 한 주에 일정 횟수만큼 결투장을 진행하지 않았거나 승률이 50% 이하 일경우, 등급 강등
- 각 등급의 가장 낮은 점수 상태에서 3연패(혹은 5연패) 할 경우, 등급 강등
개선 후에도 이러한 규칙은 전체적으로 유지하되,
등급별로 각 강등에 대한 조건을 완화하여, 결투장에 대한 피로도를 줄이고자 했습니다.
이 개선은 마스터~플래티넘 등급에 한해 이루어지며, 변경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개선을 통해 승리 횟수가 패배 횟수보다 많아도,
매칭 운에 따라 점수가 오르지 않는 불합리한 경우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다양한 구간에서 지금보다 더 높은 점수를 가져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규칙은 그랜드1 이하 등급까지만 적용되며, 챔피언과 레전드1~4등급은 기존과 같은 점수 규칙을 사용합니다)
=> 위에 것들만 봐도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늘어났습니다. 고티어의 유저분들에게도 많은 혜택이지만,
아무래도 저티어분들에게는 괜찮은 혜택이 온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이아 위에 분들이 제일 큰 혜택이겠죠.
그리고 마스터 등급 이상의 용사님은
시즌 초기화 때 마스터3 등급으로 초기화되도록 개선됩니다.
기존에는 챌린저 이상의 모든 용사님이 시즌 초기화 때 챌린저3 등급으로 조정되었는데,
이 때문에 매주 월요일의 챌린저 폭이 비정상적으로 넓어져
실제 등급이 챌린저가 아닌, 마스터 이상의 상대를 만날 확률이 매우 높았습니다.
이 개선을 통해 챌린저 등급과 마스터 등급의 차이를 분명히 하고
매주 초반에 벌어지는 챌린저 등급의 혼동을 줄이고자 했습니다.
=> 당사자가 여기가 아니라 그다지 궁금하지도 않는 내용이죠ㅋㅋㅋ 그래도 마스터 등급 유저들에게 있어선 등급에 대한 제대로 구분을
지어놓는 것이기에, 결투장에서 상하구분이 뚜렷하게 되니 좋다고 생각됩니다. 챌린저가 마스터를 찍어누르는 그런 상황이 없을테니
4. 결투장의 루비 / 토파즈 보상이 상향됩니다.
결투장에서 매주 획득할 수 있는 루비 / 토파즈가 전체적으로 상향됩니다.
=> 확실히 전에 보다 보상은 늘어났네요. 기억나는게 제가 다이아3에서 루비 130개? 토파즈 12~15개? 였던가 그런걸로 알고 있습니다.
루비도 대략 30개 정도 늘어난 것 같으니, 좀 더 보상은 좋아졌네요. 저티어나 고티어 구간 모두 제대로 된 메리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게 현재 개발자 노트, CM 루디에서 알린 내용입니다(=> 표시는 저에 대한 의견입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세븐나이츠 측 입장에서는 유저들이 결장에 대한 항의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아예 없다고 안할 수는 없지만, 매칭과 강등에 대해서는 솔직히 의문점이 들기도 했을 테니깐요.
이번으로 결투장에 대한 전면적인 개선으로, 앞으로 유저들에게 결투장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으니
좋은 희소식이 된 거 같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공감 및 댓글은 큰 힘 됩니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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